저는 11월 29일부터 가상 화폐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코인O에 입금하고 주말 끼고 5일간 출금 신청을 기다렸습니다. 워낙 소액으로 시작해서 잃어도 괜찮다고 마음먹고 했습니다.
시작을 리또속 아니 XRP 리플 코인으로 시작했는데 가격변동이 크지 않아 바로 빼서 게시판 염탐 을하다가 아인스타니움(EMC2)에 탑승했습니다.
이틀 만에 수익 25만원가까이 내자 코인판 별거 없구나 생각했었죠.
그런데 갑자기 다시 이틀도안되 폭락 하더라구요 이유가 개발진과 대표의 사업설명(백서)가 없거나 부족하다, 개발 저장소 (GIT)에 업데이트된 날짜가 벌써 6개월이 넘는다. 이런 이유에서 였죠.
저는 낙담을 했습니다.19일에 호재가 또있다고 했었지만 겨우본전에서 10만원만 건진 상태로 도망치듯 팔아치우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뉴이코노미(xem)으로 바꿔서 잠시 있다가 바로 소액 손절하고 호재가 있는 스트라티스로 변경했습니다.
지금에서 밝히지만 웹상에 퍼져있는 호재 (official이든 찌라시든 루머든)만 보고 투자에 뛰어드는것은 매우 위험한 투자 방식입니다.
저는 첫 시작이고 그럼 겸손하게 어떻게 수익이 발생할수 있는지 처음부터 차근차근 스스로 논리적으로 판단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타기가 저의 경우에는 구원 투수의 역할을 해주었지만 항상 물타기가 구원 역할을 하는것은 아니더라구요 예약매수와 예약 매도를 하고 느긋하고 계획적으로 투자하는게 손해를 덜 입을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투자하는 코인에 대해서 좀 더 알아야 할것같습니다.
코인계는 정말 시간이 빠릅니다. 속된말로 존버하면 그 빠른시간은 정말 지옥처럼 느려집니다.
그리고 지옥에 떨어지는 기분입니다.
그렇지만 재밌어요
절대 절대 하지 말아야할것.
급등하는 코인을 추매하는 방법. = 달리는 말 or 기차에 뛰어드는 격입니다.
대출을 이용해서 투자 = 지옥으로 가는 급행열차 1등석을 암표로 구매하는 격입니다.
성투하세요
GAZUAA~!!
댓글 없음:
댓글 쓰기